벤츠코리아, 고성능 AMG 모델 4종 공개… 8월 국내 출시
상태바
벤츠코리아, 고성능 AMG 모델 4종 공개… 8월 국내 출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7.1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츠코리아가 오는 1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AMG’의 신형 모델 4종을 공개한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벤츠코리아가 오는 1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AMG’의 신형 모델 4종을 공개한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오는 1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AMG’의 신형 모델 4종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차량은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 △‘더 뉴 CLA 45 S 4MATIC+ 쿠페 세단’ △‘더 뉴 AMG GT’ 등 총 4종이다. 벤츠코리아는 이들 모델로 라인업을 강화해 AMG 브랜드가 국내 고성능 차 시장에서 보여준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마크 레인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근 고성능 차량을 희망하는 고객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젊은 고객층에서 이러한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AMG 브랜드는 최초로 선보이는 엔진 패밀리인 35 모델을 비롯해 새로운 45, 그리고 45 S 등 다양한 퍼포먼스 차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지난 2월 국내에 공식 출시된 A-클래스 최초의 세단 ‘더 뉴 A-클래스 세단’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이자 AMG 최초의 35 모델로 AMG 라인업을 확장하는 의미를 상징하는 차량이다.

올해 2월 공식 출시 이후 지난 6월까지 2500대의 판매고를 올린 더 뉴 A-클래스 세단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새로운 전륜 구동 기반의 플랫폼을 공유한다.

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은 지난 9월 국내에 출시된 모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재해석하는 4세대 더 뉴 A-클래스 해치백의 고성능 모델이다. 더 뉴 A-클래스 해치백의 인기 요인인 진보적 디자인의 외관과 혁신적인 실내 디자인,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를 모두 갖춘 동시에 AMG 브랜드에 걸맞은 강력한 성능으로 ‘고성능 핫해치’의 명성을 이어갈 전력이다.

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은 역대 최고 수준의 출력을 자랑하는 AMG의 새로운 M139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48.9kg.m로 이전 모델 대비 27마력, 3.0kg.m 토크가 향상됐다.

2020년 2월 국내에 공식 출시된 2세대 더 뉴 CLA 쿠페 세단의 고성능 모델로 선보이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CLA 45 S 4MATIC+ 쿠페 세단은 고성능 모델로 완벽한 비율의 쿠페형 디자인을 강조했다. 

S 모델로 출시되는 더 뉴 AMG CLA 45 S 4MATIC+ 쿠페 세단은 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과 동일한 M139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를 장착했지만, 이전 엔진 대비 40마력 증가한 최고 출력 421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성능으로 2.0리터 4기통 엔진이 낼 수 있는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AMG GT 2-도어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고성능 서브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로 AMG 브랜드의 본질과 가치를 담아낸 상징적인 모델로 자리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15년 AMG GT S 에디션 1(AMG GT S Edition 1)이 처음으로 출시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더 뉴 AMG GT는 첫 출시 이후 5년 만에 부분 변경된 모델로, 내외부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다양하게 적용해 기술의 진보와 함께 완벽히 다듬어진 모습으로 선보이며, AMG가 국내 고성능 차 시장에서 지닌 독보적인 입지를 공고히 할 전망이다.

이날 공개되는 4종의 AMG 모델은 오는 8월 국내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상세한 제원 및 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