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의원, ‘백년가게’의 길 찾는다
상태바
최승재 의원, ‘백년가게’의 길 찾는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7.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상공인의 꿈 – 백년가게 길을 찾다’ 토론회 개최
사진=최승재 의원실 제공
사진=최승재 의원실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최승재 미래통합당 의원은 중소상공인 희망 릴레이 토론회 첫 번째 ‘중소상공인의 꿈 – 백년가게 길을 찾다’를 주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7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최승재 의원이 준비하고 있는 중소상공인 희망 릴레이 토론회의 시작점이다. 경제적 약자인 중소상공인이 처한 현실에서 백년가게를 만들어가기 위한 제도적 보완과 선결과제를 짚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토론회 발제는 권순종 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좌장은 이선근 민생연대 대표가 맡았다. 토론자로는 이영기 법무법인 산하 변호사, 송치영 백년가게 국민운동본부 위원장, 쌔미 민생문제 활동가, 최수영 을지 OB베어 대표, 노기수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상권과장 등이 나선다. 

권순종 부회장은 발제에서 소상공인들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위해서는 임차환경의 불공정성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권리금 양성화 문제, 환산보증금제도 현실화, 재개발·재건축시 상가 세입자 피해보상 방안 등을 꼽으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최승재 의원은 “임차인에게 불리하거나 불공정한 임대차 보호법 조항들이 있어 시급한 개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래통합당 당론 1호 법안으로 관련 내용이 반영됐다”며 “어렵게 창업한 중소상공인들이 백년을 버텨 거목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전문가, 소상공인, 정부와 함께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