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주)이랜드리테일(NC 백화점), 500명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구로구-(주)이랜드리테일(NC 백화점), 500명 채용박람회 개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7.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24일까지 방문·이메일 서류 접수…구로구민 우선 채용
코로나19 예방 위해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현장 면접 진행해 최종 합격자 선발
구로구와 ㈜이랜드리테일가 500명을 채용하는 박람회를 이달 29일 신도림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연다. 사진=구로구 제공
구로구와 ㈜이랜드리테일가 500명을 채용하는 박람회를 이달 29일 신도림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연다. 사진=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와 ㈜이랜드리테일(대표이사 김우섭, 석창현)이 500명 채용박람회를 연다.

구로구는 NC백화점 신구로점이 8월말 개점(예정)함에 따라 구로구민에게 우선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백화점 신구로점은 지난해 8월 폐점한 AK플라자 구로점 자리(구로중앙로 152)에 새롭게 문을 연다. 도심형 아울렛을 표방하는 NC백화점 신구로점에는 자체 브랜드와 외식업체 등 270여개의 점포가 입점할 예정이다.

 구로구는 NC백화점 신구로점 개점으로 대규모 신규 인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랜드리테일측과 구민 우선 채용을 위한 논의를 지속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구로구민들에게 우선 취업의 기회를 제공키로 하고 채용박람회를 공동개최하게 됐다.

 채용박람회는 이달 29일 신도림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잡화, 숙녀/영캐주얼, 스포츠, 아동, 신사 등 각 분야별로 100여명씩 총 500여명의 매니저와 판매사원을 채용한다.

채용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이는 24일까지 이력서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gurojob@citizen.seoul.kr)로 송부하거나, 구로구청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참조.

 다만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채용박람회 현장에는 서류전형 합격자만 입장해 면접을 진행한다. 시간대별 면접시간을 달리해 인원을 분산시키고, 모든 참여자를 대상으로 발열체크, 거리두기를 실시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28일, 최종 합격자는 면접 후(날짜 미정) 개별 연락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고용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자리를 원하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