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성수기 전략 통했다
상태바
청호나이스, 성수기 전략 통했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7.1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정수기 판매 전년 대비 25% 증가
청호나이스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청호나이스가 성수기 공략에 성공하는 모양새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상반기(1~6월) 정수기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실적상승을 견인한 제품은 얼음정수기다. 얼음정수기 판매대수는 전년 상반기 대비 35% 늘었다. 지난 2003년 세계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청호나이스는 이후 와인셀러 얼음정수기, 초소형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커피얼음정수기, 탄산수얼음정수기 등을 출시했다.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는 현재 청호나이스 전체 얼음정수기 판매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 얼음정수기 제품이다. 최근 TV광고 모델로 임영울을 채용한 점도 판매대수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시장 전체적으로 봤을 때 건강, 살균, 위생 등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KC인증 기준 국내 최다 정수항목 제거 정수기를 선보인 바 있는 청호나이스는 살균과 위생기능을 강화한 정수시스템 개발에 주력했다. 정수기 점검 시 정수탱크 내부와 물이 흐르는 유로까지 살균수로 관리해주는 살균키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원광직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이사는 “건강 및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깨끗한 물과 얼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며 “하반기에도 고객 분들이 믿고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