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본격 분양
상태바
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본격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7.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부·영동·용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
영덕공원 특례 사업 단지…일반분양 387가구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대우건설이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15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사이버 견본주택은 이날 오후에 오픈하고,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사전예약자에 한해 오는 24일 문을 연다.

단지는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산 111-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1층, 6개동, 전용면적 59~84㎡에 이르는 총 677가구 규모다. 이 중 특별공급은 290가구, 일반분양은 387가구이며 평균 분양가는 1540만원대다.

청약접수는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해당지역, 29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6일이며 정당 계약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단지와 인접한 수원 신갈·흥덕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로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 바로 앞 수십개의 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하며 서울 강남까지 1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다. 또 멀지 않은 거리에서 지하철 분당선 기흥역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용인역(가칭)이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차량 15분 이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기흥점), 코스트코(공세점), 이케아(기흥점), 롯데마트(신갈점), AK& 기흥, 롯데시네마(용인기흥점) 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이 있다. 도보 거리에는 청곡초등학교가 자리잡고 있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기존 도시공원 부지 중 70%를 공원으로 조성하고 나머지 30%에 아파트와 같은 비공원시설을 짓는 사업이다. 단지의 경우 총 8만5443㎡ 규모 중 5만9828㎡ 규모가 공원시설로 지어진다.

단지는 인근에 태광·남부·수원CC와 골프연습장도 갖췄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 판상형 구조이다. 대형 드레스룸을 비롯해 대형 펜트리, 워크인 신발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플랫폼 기반 사물인터넷(IoT)서비스와 첨단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가 도입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첨단 보안 시스템인 ‘5ZSS(Five Zones Security System)’도 단지에 적용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27-3에 마련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5월이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LIFE’ 유튜브 채널에서 입지·단지와 유니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신영일·조하늘 아나운서가 소개자로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