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2020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모집
상태바
과천시,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2020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모집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0.07.1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과천시가 오는 20일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한 ‘2020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한다.

시는 마을공동체를 통해 마을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이웃과의 소통과 교류를 증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동체활동, 공동체 공간조성 등의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과천시에 주소를 둔 주민이 10인 이상 모인 경우, 공모사업 신청을 할 수 있다.

과천시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해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공동체 활동은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가급적 외부 모임활동을 최소화하는 내용이어야 한다.

공동체 공간조성 분야 공모사업은 기확보된 공동체 활동공간에 내부인테리어, 전기설비, 환기시설 등 경비 시설개선이 필요한 경우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시는 최대 2천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공모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마을공동체는 과천시 홈페이지의 지원양식을 작성하여 시청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과천시 관문로 69)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과천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선정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오는 8월 말 시청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선정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한 이번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이웃과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서로 도우며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