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테니스, 인공지능 분석 데이터 통해 비대면 레슨·연습 가능 ‘눈길’
상태바
스크린테니스, 인공지능 분석 데이터 통해 비대면 레슨·연습 가능 ‘눈길’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7.1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 테니스팟. 사진= 뉴딘콘텐츠.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 테니스팟. 사진= 뉴딘콘텐츠.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안전 우려에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 되고 있다. 이에 비대면 레슨 및 연습이 가능한 스크린 스포츠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는 실내 체육시설도 늘어나고 있다.

올해 1월 서울시 송파구에 신규 오픈한 실내 테니스장인 ‘송파드림테니스’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월 레슨 회원 수가 감소하는 추세였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를 통한 비대면 레슨 및 연습 환경이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으면서 1월에 비해 현재 기준으로 약 200%가량 회원 수가 증가했다.

경기도 남양주 소재 ‘에이블테니스’의 경우에도 올해 5월 매장 오픈 후 코로나19 영향으로 월 레슨 회원 수가 낮은 증가율을 보였다. 하지만 스크린테니스를 통한 마케팅 효과로 오픈 초기였던 5월 대비 현재 기준 월 회원 수가 40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별적인 스크린테니스 코트에서 1인 플레이가 가능해 밀접 접촉이 적은 환경에서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테니스팟’이 눈길을 끌고 있다. 뉴딘콘텐츠의 테니스팟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과의 랠리가 가능한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로 연습 모드, 서브 모드, 솔로플레이 및 대전 모드 등 개인 기량에 맞춰 난이도별 테니스 연습이 가능하다.

기존 테니스장의 경우 코치가 직접 회원과의 랠리를 하면서 티칭하는 반면 테니스팟은 인공지능이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기존의 실내 테니스장과는 레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뉴딘콘텐츠 관계자의 설명이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불특정 다수의 사람과 접촉이 많지 않은 스포츠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테니스팟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언택트 레슨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테니스장과 차별화된 마케팅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테니스팟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려는 창업주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스크린 스포츠 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연구에 힘쓸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