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박원순 의혹 檢특별수사본부 설치해야"
상태바
주호영 "박원순 의혹 檢특별수사본부 설치해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7.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혐의 고소 사실 유출 의혹과 관련, 사건을 검찰로 송치하고, 검찰은 특임검사를 임명하거나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하는 등의 조치를 통해 의혹의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수사 기밀 누설 부분은 수사대상으로 전락했다"며 "진상을 밝힐 뿐만 아니라 서울시청 비서실의 은폐 방조 여부, 수사 기밀 유출 여부 등을 철저히 밝히고 책임자를 엄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서울경찰청은 수사기밀누설 부분에 있어선 이미 수사대상으로 전락을 했다. 박원순 관련 수사 중단하고 공소권 없음으로 결론내렸다고 하니 사건 더 갖고 있지 말고 조속히 검찰로 송치하기 바란다"며 "검찰은 특임검사 임명하거나 특수본을 임명해 진상을 명백히 밝혀야 할 뿐만 아니라 서울시장 비서실 은폐 방조 여부 등도 밝히고 책임있는 사람 엄벌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서울시청 내부자들로부터 우리 당에 들어온 제보에 따르면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의 성추행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해서 이뤄졌다"며 "피해자의 호소를 묵살하는 심각한 인권침해도 동시에 있었다"고 했다. 이어 "성추행 피해 사실 보고를 묵살하거나 전보 요청을 무시한 상급자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을 전면적으로 위배한 것"이라며 "제보가 사실이라면 지난 4년간 비서실장 자리를 거쳐 간 분들, 젠더 특보 등은 책임을 피하기 어렵다. 수사 과정에서 이 점이 명백히 밝혀져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