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 유럽 잡지서 ‘호평’
상태바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 유럽 잡지서 ‘호평’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7.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384리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BB92STAXP)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384리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BB92STAXP)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LG전자는 자사의 프리미엄 냉장고가 유럽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프랑스 IT매거진 ‘레뉴메리끄’는 최근 냉장고 성능평가를 진행했다. LG전자의 384리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테스트 제품 중 유일하게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받았다. 이 매체는 사용편의성·냉동능력·소비전력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점을 부여했다.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이탈리아 ‘알트로콘스모’, 영국 ‘위치?(Which?)’,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 폴란드 ‘프로테스트’, 스페인 ‘오시유’,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 벨기에 ‘테스트 안쿱’, 스웨덴 ‘라드앤론’, 핀란드 ‘쿨루따야’ 등 유럽 소비자잡지에서 자체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알트로콘스모는 또 최근 LG전자의 458 리터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프렌치도어 및 양문형 부문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냉장실 냉각속도·온도유지·에너지효율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LG전자 양문형 냉장고도 스페인 ‘오시유’,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 등으로부터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유럽은 전통적으로 주방이 좁은 가옥 구조에 에너지 규제가 상대적으로 엄격한 지역”이라며 “공간활용도가 높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LG전자 냉장고가 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프리미엄 냉장고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핵심부품이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이 부품은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운동을 한다. 이 때문에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다.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다. 또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도 적용하고 있다. 일반 컴프레서에 비해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에 적용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도 차별화된 장점으로 꼽힌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을 적용한 기능이다. 고객이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혁신적인 성능과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LG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