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0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추가 모집
상태바
파주시, 2020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추가 모집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0.07.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순철 기자] 파주시는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스포츠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스포츠복지 실현을 위해 2020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를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은 체육활동을 하고 싶지만 경제적으로 참여가 어려운 취약계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매월 8만원(1강좌) 범위 내 지정된 가맹시설 스포츠강좌의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해 12월, 2020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자 모집을 통해 총 639명에게 수강료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초 코로나19 발생으로 공공체육시설 휴관 및 실내체육시설 이용불안으로 미사용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보다 많은 취약계층 유·청소년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상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사업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동시 인터넷 접수로 이뤄지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는 주민등록 관할 행정복지센터 및 파주시청 체육과에 방문해 기간 내 서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추가 모집은 자격조건 확인 후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기존 회원은 7월, 신규 회원은 8월부터 매월 8만원 범위 내에서 3개월간 수강료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종칠 파주시 체육과장은 “올해 코로나19 발생으로 체육시설 이용이 어려워진 취약계층 유·청소년에게 최소한의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또한 지역 내 체육시설이 실내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방역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중복지원 가능하나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과 동일기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센터 또는 파주시청 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