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기장형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기장군, 기장형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최인락 기자
  • 승인 2020.07.1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일자리 프로젝트 일환
기장군청(사진=기장군)
기장군청(사진=기장군)

[매일일보 최인락 기자] 기장군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코로나19 극복 ‘기장형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기장군은 13일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침체하고 고용시장 위기가 확대됨에 따라 대규모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군민의 삶과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분야별 모집인원은 생활방역 지원 232명, 긴급 공공업무 지원 109명, 공원녹지관리 65명, 환경개선(정비) 279명, 청년일자리(행정보조) 52명 등 737명이다. 

15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미취업 기장군민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선발한 인원을 기장군 각 사업부서(읍·면 포함)로 배정해 공공업무를 수행하게 하며, 하루 4시간에서 6시간, 주 5일씩 5개월 이내로 일하게 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24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롤 방문접수해야 한다. 또 행정보조로 근무할 청년일자리(만34세 이하)분야인 경우 기장군청 1층 일자리종합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장군은 코로나 19 감염예방 및 접수 시 번잡 해소를 위해 가급적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 방문 협조를 당부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희망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해 생계안정을 돕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대책이 될 것이다”며, “일자리를 원하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