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비대면 청소년활동 국가 ‘인증’ 획득
상태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비대면 청소년활동 국가 ‘인증’ 획득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0.07.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민주시민 육성, 나 함께 산다 프로그램 전국최초 획득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과 함께 비대면 청소년활동 인증 기준 마련을 위한 협의회를 거쳐 ‘청소년 민주시민 육성, 나 함께 산다’ 프로그램을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비대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획득했다.

청소년 민주시민 육성, 나 함께 산다 프로그램  온라인 인증사진
청소년 민주시민 육성, 나 함께 산다 프로그램 온라인 인증사진

코로나19로 청소년 활동 현장의 유례 없는 위기 상황에 대처하여 온라인 청소년 수련활동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도적인 기준을 마련하기 위하여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온라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모델개발에 발 빠르게 나섰다.

수련관에서는 청소년 민주시민 육성 지원을 위한 ‘나 함께 산다’ 프로그램을 첫 온라인 인증 프로그램으로 등록하였는데 본 프로그램은 4편의 온라인 콘텐츠를 시청하고 ‘청소년 정책 제안서’를 과제로 제출하는 형태의 학교연계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제출된 정책제안서는 천안시에 청소년 정책 발전을 위한 자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전국 첫 사례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함께 천안에서 선진적으로 운영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며 “어려운 시국이지만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방면의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