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현대 테라타워 광명’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분양
상태바
현대ENG, ‘현대 테라타워 광명’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7.1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동 우체국 사거리 일대에 조성…연면적 9만 9천여㎡ 규모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유러피언 스트리트 상업시설 함께 구성
‘현대 테라타워 광명’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광명’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광명시 하안동 일대에 공급하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의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광명시 하안동 303, 303-2~4번지 일원에(우체국 사거리 앞) 조성된다.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9000여㎡ 규모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단지는 비규제 부동산 상품으로 취득세 50%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또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40%) 등 금융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초기부담까지 낮췄다.

사업지 바로 앞에는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예정)이 추진되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독산역과 7호선 철산역도 가깝다. 또한 강남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수원고속도로, KTX 광명역 등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주변에는 인천2호선 독산연장선(예정),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예정),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예정) 등의 호재도 예고돼 있다.

단지는 가산 및 구로디지털단지와 광명역세권지구를 잇는 중심자리에 위치해 다양한 기업체와 업무종사자 수요를 갖췄다. 또한 반경 약 1km 내에는 2만 2천여 세대의 주거수요가 자리하고 있고, 하안사거리 중심상가를 중심으로 한 상권수요도 풍부하다.

인근에는 5100여 가구가 들어서는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과 5400여 가구가 조성되는 하안2지구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 광명시 가학동과 시흥시 논곡∙무지내동 일대에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2024년 예정) 조성도 진행 중이다.

단지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74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지상 3~4층에는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관련 업종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또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제조업부터 IT업체까지 맞춤 별로 입주가 가능하게 했다.

현대적인 오피스룩 디자인 설계를 적용하며, 직원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공개공지와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단지는 원격으로 제어하고, 컨트롤하는 첨단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개별 냉난방이 가능한 시스템 에어컨, 지열발전을 이용한 관리비 절감 설계도 적용할 예정이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고객의 접근성 및 가시성을 높이는 유러피언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된다. 약 10만㎡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로 조성되며, 키즈카페, 병원 등 다양한 MD구성이 계획 중이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의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 130, 201호(가산동, 남성프라자), 상업시설 홍보관은 경기 광명시 일직로 28, 102호(일직동, 트리플타워)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