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인천 아빠육아 천사단 나래 펴다...‘집! 콕! 온라인 발대식 시동’
상태바
슈퍼맨, 인천 아빠육아 천사단 나래 펴다...‘집! 콕! 온라인 발대식 시동’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7.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4단 이미지
1004단 이미지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 아빠육아 천사(1004)단의 슬기로운 인천아빠들의 집! 콕! 온라인 발대식을 12일 오전 인천광역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인천 아빠육아 천사(1004)단은 아빠육아 활성화를 목표로 육아에 관심 많은 아빠들이 육아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서로 소통 하는 네트워크다. 시는 3∼9세 자녀를 둔 초보아빠 200명으로 출발하여 2021년에는 1004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해‘생활 속 거리두기’예방 수칙을 준수 하면서 인천광역시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박남춘 시장님의 축사, 송재영 천사단장과 아빠단 패널들의 현장 토크에서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느꼈던 다채로운 경험담들이 쏟아져 인천아빠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

이번에 아빠들의 투표를 통해 선출된 송재영 단장(미추홀구)은 “첫째 아들, 둘째 딸, 셋째 아들은 저에게 희로애락의 모든 순간을 차지하고 있다. 인천의 모든 아빠들과 서로 고민을 나누며 함께 육아를 위한 아이들의 지킴이, 보듬이, 놀이친구가 되어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빠 천사단에 선발된 아빠들은 올해 12월까지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아빠들과 서로 육아고민과 의견을 공유하는 ‘멘토링, 네트워킹, 자조모임’, 놀이․교육․건강․일상․관계 5개 분야를 중심으로 매주 다양한 미션참여 등을 아이와 함께하게 된다.

이현애 여성가족국장은“코로나19로 오프라인으로 발대식을 개최할 수 없어 아쉽지만 아빠가 집에서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함께육아’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