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청년희망학교 수강생 모집
상태바
나주시, 청년희망학교 수강생 모집
  • 김용균 기자
  • 승인 2020.07.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창업, 경제, 어학 등 청년 역량강화 위한 27개 과목 구성
나주시 청년센터 전경.(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 청년센터 전경.(사진제공=나주시)

[매일일보 김용균 기자] 전남 나주시는 이달 청년센터 개소와 함께 지역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청년 희망학교’ 수강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희망학교는 청년의 사회진출 및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소규모 그룹 강좌로 지난 6월 중 사전 강사 모집을 통해 취·창업, 경제, 어학,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 27개 과목이 구성됐다. 

강좌명과 내용은 나주시청 누리집 열린시정 고시·공고란 지난 1일자 ‘2020년 청년 희망학교 청년수강생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과목별 수강 신청 정원(10명) 선착순 마감 순으로 총 22개 강좌를 개설·운영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나주시 관내 거주자 또는 교육기관·사업장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다.

신청 방법은 관련 공고문에 붙인 청년희망학교 수강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나주시청년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좌는 내달 개강해 오는 10월까지 3개월 간 최대 20시간 과정(1일 2시간 이내)으로 청년센터에서 운영된다.

단 최근 광주·전남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바이러스 확산 추이에 따라 운영 일정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청년희망학교는 청년 역량강화를 중점으로 관심사와 배움의 욕구를 최대한 반영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청년 맞춤형 강좌로 구성됐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