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터뷰] 가슴수술, 보형물 종류별 특징은?
상태바
[건강 인터뷰] 가슴수술, 보형물 종류별 특징은?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7.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슴수술 아이디성형외과 신인석(외과 전문의)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가슴수술 아이디성형외과 신인석(외과 전문의)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가슴수술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형수술로 체형 변화나 콤플렉스 극복 등을 위해 국내에서도 찾는 환자들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가슴수술은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 임신과 출산 등으로 탄력 저하 등 대부분 상황에 적용 가능하다.

가슴수술 종류는 크게 가슴지방이식과 가슴보형물종류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나눠진다. 최근에는 의학기술이 발전하면서 확대 폭이 큰 가슴보형물종류를 삽입하는 가슴수술 선호도가 높다. 이에 가슴보형물종류와 관련해 신인석 아이병원 원장(외과 전문의)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Q. 가슴보형물종류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A. 가슴보형물종류는 스무스, 마이크로텍스처, 텍스처 3가지로 구분된다. 지난해 이슈가 된 앨러간 보형물의 경우 거친 표면 보형물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인체에 무해한 안전성을 강조한 제품과 상대적으로 더 부드러운 타입의 가슴보형물종류를 희망하는 환자들이 많은 편이다.

Q. 가슴보형물종류 중 인기가 많은 제품은?

A. 가슴보형물종류 중 병원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멘토, 벨라젤, 모티바 등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먼저 멘토社에서 출시한 스무스 타입의 가슴보형물은 내부의 실리콘(Silicone)을 비롯해 직접 닿는 외피(Shell)까지 완제품으로 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아 안전함을 더한 제품이다.

가슴보형물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촉감 부분도 개선됐다. 근육이 없어 보형물이 바로 만져지는 가슴 아래쪽 가장자리를 라운드 형태로 박리했다. 둥글게 마무리된 가슴보형물을 넣었을 때 밑 가슴 촉감이 자연스럽게 된 것.벨라젤 보형물은 FDA에 등록된 실리콘을 원자재로 사용했다. 국내 임상을 통한 분석과 가슴성형 의료진의 학술적 의견도 반영돼 부작용 가능성이 작다.

벨라젤 가슴보형물종류 중 벨라젤 스무스파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 해당 보형물은 기존 스무스 보형물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더 균일하고 세밀한 표면으로 구현돼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응하며 점탄성과 부드러운 촉감이 장점이다. 벨라젤가슴성형으로 알려진 수술 중 대다수가 벨라젤스무스파인을 통해 진행된다.

모티바 가슴보형물종류는 기존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처럼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아닌 중력에 따라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의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누워 있을 때는 본연의 가슴과 같이 자연스럽게 퍼지는 것. 미국 모티바 본사에서는 모티바만의 특허 기술 중 하나인 블루실 레이어로 내용물을 한 단계 더 감싸 강도를 높여 내용물의 유출 위험이 줄어들었고 변형이 작어 구형 구축의 가능성을 최소화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Q. 가슴수술가격이 병원마다 다른 이유는?

A. 가슴수술가격은 어떤 수술 방식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자가지방이식을 통한 가슴수술 혹은 가슴보형물종류를 이식하는 방법 등에 따라 다르다. 또 가슴보형물종류를 어떤 회사의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 병원의 사후관리 시스템 등에서도 차이가 날 수 있다.

Q. 병원 선택 시 참고해야 할 점은?

A. 가슴수술은 다양한 가슴보형물종류 중 자신의 체형에 맞는 제품을 몸속에 직접 삽입하는 수술이다. 즉 몸 속에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외부에서 즉각적으로 알아차리기 어렵다. 가슴수술가격이나 가슴확대수술비용 등 가격정보로 병원을 선택하면 안 되는 이유도 여기서 발생한다. 같은 벨라젤가슴성형을 했다 하더라도 문제 발생 시 병원에 따라 발견 시기가 다를 수 있다는 것. 전문성을 갖춘 병원의 경우 성형외과 내에서도 가슴센터를 별도로 운영해 다양한 전문의의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문제 가능성이 작다.

사후관리 역시 보다 꼼꼼하고 폭 넓은 검사가 진행되기도 한다. 사후관리는 가슴보형물종류를 삽입한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보다 빠르고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가슴수술 이후 고주파 관리나 흉터 레이저 관리 등의 케어도 회복 기간 단축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병원 선택 시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단순 가슴수술가격, 가슴확대수술비용이 저렴하다고 병원을 선택하면 부작용 발생 시 즉각적인 치료가 어려울 수 있고 수술 이후 만족도 역시 떨어질 수 있다. 전문성과 사후관리가 검증된 병원을 통해 가슴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