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2020 통합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목표·성과 담아
상태바
현대제철, 2020 통합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목표·성과 담아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7.1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체계 중심 구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폭 넓혀
현대제철 2020 통합보고서 ‘Beyond Steel’. 사진=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 2020 통합보고서 ‘Beyond Steel’. 사진=현대제철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현대제철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20년 통합보고서 ‘Beyond Steel’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경영성과와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통합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올해 발간한 통합보고서에서는 책임 있는 비즈니스, 자원순환 경제, 지속가능한 사회 등 3대 지향점과 이를 위한 4대 추진 전략(ESG 체계 구축, 비재무 위험관리, 환경성과 제고,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 체계가 담겼다.

특히 이번 통합보고서는 ESG 성과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약자로 기업에 대한 평가 및 투자, 거래관계 여부를 결정할 때 기존의 재무적 요소 외에 추가로 고려하는 요소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지속가능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많은 금융기관들이 ESG 정보를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제철은 이 같은 사회적 관심 및 규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실무협의체와 실장협의체, 이사회 산하 투명경영위원회로 이뤄진 ESG 체계를 구축했다. 이 같은 체계 구축으로 ESG 목표 수립 및 중장기 과제수행과 성과관리, 이슈 대응이 신속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ESG의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를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의 원활한 추진이 필요하다”며 “ESG 부문별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발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