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간담회 개최···사회복지기관 등 31명 참석
상태바
화성시, 시민간담회 개최···사회복지기관 등 31명 참석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07.1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안전망을 담당하던 시민과 기관들 한자리 모여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 참여로 만들어가는 행복 도시 화성 시민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화성시 곳곳에서 복지안전망을 담당하던 시민과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복지 의제 발굴에 나섰다.

지난 8일 화성 시청 상황실에서는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화성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총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참여로 만들어가는 행복 도시 화성 시민간담회’가 열렸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돌봄 강화 ▲사회안전망 확보방안 ▲지역복지 전달체계 개선 방안 ▲유관기관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력 방안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고도 서비스 연계에 어려움을 겪는 부분과 사회복지기관들 역시 지역 내 인적자원 연계에 곤란을 겪는 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필요성을 확인했다.

백영미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적극적인 소통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위기 상황에서도 누구나 안심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이달 중으로 2차 회의를 거쳐 오는 9월 대토론회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 정책들을 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