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교육공무직원 퇴직급여 통합관리 개선안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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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교육청, 교육공무직원 퇴직급여 통합관리 개선안 마련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7.10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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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담팀 구성해 11월 말까지 활동과 방안 모색. 10일 첫 회의
교육공무직원 퇴직급여 효율적인 운용 학교행정업무경감 노력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현재 기관별로 운용하는 교육공무직원 퇴직급여(2019년 기준 약 4500억 원)를 교육(지원)청 단위로 통합관리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통합관리가 퇴직연금 운용·자산관리 수수료 절감과 기관 간 전보 시 발생하는 퇴직급여 적립금 이전, 정산 절차 간소화 등 행정업무 경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통합관리 추진을 위해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학교 행정실장 등 15명이 참여하는 전담팀을 별도로 구성했다. 전담팀은 11월 말까지 가동할 예정이다.

전담팀은 이달 10일 첫 회의를 열어 교육공무직원 퇴직급여의 효율적인 관리방안 모색과 관리 주체 분석을 통해 통합관리 등 개선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우호삼 도교육청 노사협력과장은 “교육공무직원 퇴직급여가 확대됨에 따라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제도 개선안 마련이 필요하다”며 “퇴직급여 통합관리 추진으로 퇴직급여의 안정적인 운용과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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