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미스터 트롯' 방식 당명개정
상태바
통합당 '미스터 트롯' 방식 당명개정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7.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말 정강정책도 함께 바꾸기로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미래통합당이 TV프로그램 '미스터 트롯'의 국민 투표 집계 방식과 같이, 국민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당명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배준영 통합당 원내대변인은 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비상대책위원회 비공개 부분 브리핑을 통해 "당명 개정과 관련된 김수민 홍보위원장의 보고가 있었다"며 "과거와는 달리 혁신적, 개방적, 민주적인 과정을 거쳐서 당명 개정을 해야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과 언론에 관심을 환기하고 집단적 사고를 공유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형성한다는 콘셉트로 당명 개정이 이뤄져야 한다는 보고가 있었다"며 "단순히 과거의 당명 개정 과정을 답습하지 않고 한바탕 축제와 같은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배 대변인은 또 "정강정책 특위에서 지금 여러 가지 당의 앞으로 미래비전을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정강·정책이 가급적이면 빨리 진행이 돼서 적어도 7월 말 정도까지 내용이 정리되는 대로 그러한 정신을 담아서 당명 개정 과정에 함께 하려고 하고 있다"고 했다.

배 대변인은 구체적인 국민 참여 방식과 관련, "여러 가지 방법 있다"며 "'미스터 트롯'이나 '해커톤'(끝장토론)이랄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서, 약자와 동행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하고 저희 영역을 확대하는 취지에 맞는 한바탕 축제로 진행하려는 것이 기본 아이디어"라고 했다. '국민들이 통합당 당명에 참여할 요인이 부족해보인다'는 지적에 대해 배 대변인은 "여러 여론조사를 보면 통합당이 외면받는 정당에서 점점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에 있다고 보여진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