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청년공간 상상대로, 비대면으로 만나요
상태바
안산 청년공간 상상대로, 비대면으로 만나요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0.07.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청년공간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년을 위한 각종 비대면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비대면 사업은 ▲공구세트·캠핑용품 등을 빌릴 수 있는 물품 대여 사업 ▲생활경제 등을 주제로 하는 교육 사업 ▲전문상담사와 고민을 나누는 청년상담소 사업 ▲가죽공예 등 청년 활력을 위한 취미클래스 사업으로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들로 구성됐다.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화상 어플리케이션 ‘줌(zoom)’ 등을 통해 추진되며, 안산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집 등 어디에서도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청년들의 이목을 끈다.

참여자 모집은 각 사업별로 진행돼 접수기간이 사업별로 다르므로 상상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문지원 상상대로 센터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청년들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을 기점으로 비대면 사업을 더욱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많은 안산 청년들이 교류하고 배우는 공간인 상상대로에서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상상대로 활성화를 위한 계기 마련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사업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산시 최초 청년공간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는 단원구 와동에 위치, 연면적 475.3㎡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댄스, 뮤지컬 등을 위한 다목적실과 상담실, 스터디룸, 청년교실 등을 갖춰 시가 지난 2월 조성해 3월부터 안산YMCA가 운영하고 있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간 개방은 연기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