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브랜드 공식 앱 ‘헤이, 볼보’ 출시
상태바
볼보코리아, 브랜드 공식 앱 ‘헤이, 볼보’ 출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0.07.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를 출시했다. 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를 출시했다. 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고객용 어플리케이션을 대체하는 ‘헤이, 볼보’는 프리미엄, 직관성, 사용자 편의를 키워드로 한 UI‧UX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공식 브랜드 디지털 채널이다.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Stop print, Go digital’ 정책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에서 처리되던 차량 정비 및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실시간 디지털 통합형으로 설계했다. 여기에 잠재고객들이 차량 정보 및 시승신청, 이벤트 안내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소통 기능까지 추가됐다.

‘헤이, 볼보’의 메뉴 구성은 크게 △소유 차량의 정보 및 서비스 쿠폰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My Volvo(마이 볼보) △신차 및 인증 중고차의 차량 정보 확인 및 상시 시승 신청이 가능한 Buy(구매) △전국 서비스센터 정보 확인 및 실시간 예약을 제공하는 Service(서비스) △고객 대상 행사 및 이벤트 소식을 다루는 Program(프로그램) △긴급상황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 및 고객 센터 연결을 할 수 있는 Support(지원) 등으로 구분된다.

일상 주행 중 경고등이 점멸될 경우, 해당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을 갖췄으며, 경고등에 따라 고객 지원센터 또는 테크니션과의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추가됐다. 이와 더불어 사고 발생 시 체계적인 매뉴얼에 따라 사고 접수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 지원 센터 및 112, 119, 그리고 각 보험사별 콜센터 등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올 연말 내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을 비롯해 차량 입고 후 정비, 검수, 완료 등의 과정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정비 이력 조회 기능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예상 정비 소요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정비 이력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 서비스센터 인근에 위치한 주요 카페, 레스토랑, 명소 등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는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마케팅 총괄 전무이사는 “고객분들이 볼보자동차의 인간 중심 철학을 가까이에서 지속적으로 함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연결성이 강조되고 있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