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文 정부, 다주택 공직자 주택 처분요구? 여론무마용"
상태바
김종인 "文 정부, 다주택 공직자 주택 처분요구? 여론무마용"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7.0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정부가 고위공직자들의 주택 보유 실태를 점검하고 다주택자에게 주택을 매각하도록 지시한 것과 관련, 부동산 정책 실패에 대한 비판적 여론을 무마하기 위해 부동산 문제를 거론한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정부가 2급 이상 고위공직자들의 주택 현황을 파악하고 다주택자들은 실수요 남기고 처분하라는 메시지를 두고 "공직자들은 재산 등록을 해 왔고, 그 등록 상황을 공표해왔는데, 이제 와서 주택 소유실태를 파악한다"며 "정부가 (부동산) 정책 실패를 호도하기 위해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여론을 무마하기 위해 공직자들이 가진 부동산 문제까지 거론되는 상황"이라며 "이 정부가 부동산 정책이라는 것을 수행하긴 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최근 사태를 보면 속수무책인 상황까지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또 한 번 양극화가 진행되는 과정이고, 이런 사태가 강화될 경우 정치·사회적으로 수습할 수 없는 상황에 도달할지도 모른다는 염려가 된다"며 "정부는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경제사회정책을 내달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