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동영상 4편 공개
상태바
경기도,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동영상 4편 공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7.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비대면 거래 증가 따른 피해예방 팁 안내 시리즈 4편
소비자별로 비대면 거래 시 주의사항 피해 예방법 쉽게 설명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이미지 (제공=경기도)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이미지 (제공=경기도)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와 한국소비자원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비대면 거래 시 소비자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를 제작·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는 소비자가 온라인·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주요 문제를 퀴즈 형식으로 다룬 콘텐츠다. 대상에 따라 전체 4편의 시리즈로 만들어졌으며, 대상별 세 가지 주제를 다뤄 전체 12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내용은 일반인(다크넛지 기업이 이익을 취하기 위해 소비자가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도록 유도하는 행태), 해외항공권, 사회관계망서비스마켓), 이민자(스마트폰 구매, 물건 반품, 온라인 쇼핑 배송), 고령자 안전(낙상사고, 장기사용 냉장고, 임플란트), 고령자 디지털거래(키오스크, 셀프계산대, 대중교통 앱)다.

8일 일반인 편을 시작으로 7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1편씩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SBS 배성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소비자 주의사항과 피해 예방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줘 누구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경기도와 한국소비자원은 이번에 제작한 ‘퀴즈쇼’를 보다 많은 소비자가 접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의 유튜브 채널과 경기도청 홈페이지 및 블로그,  G-버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표출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업을 포함해 비대면거래 외 새로운 유형의 거래로 인한 소비자문제 해결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