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인공지능 및 미래기술 활용 특수분야 직무연수 개최
상태바
공주교육지원청, 인공지능 및 미래기술 활용 특수분야 직무연수 개최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0.07.08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인공지능(AI) 및 미래기술 활용 역량 강화’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7일 고마상상이룸 발명교육센터에서 진행했다.

이 날 연수는 충남 각지에서 관심을 가지고 신청한 초・중등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미래기술의 중심이 될 인공지능에 대해 접해보고, 인공지능이 바꾸게 될 미래의 교육 모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하여 교육에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알아보고, 간단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직접 코딩도 실시했다.

백옥희 공주교육장은 “미래 사회 교육 변화의 중심에 있을 인공지능에 대해 앞장서서 연구하고, 노력하는 충남 선생님들의 모습에 감명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공주교육지원청에서 교육현장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선생님들의 노력에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공지능(AI) 및 미래기술 활용 역량 강화’특수분야 직무연수는 앞으로도 8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지속 운영되며, 인공지능 교육의 실제,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 모바일 활용 교육, 빅데이터 관련한 다양한 미래 기술을 교육 현장에서 접목하는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연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