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상반기 코스닥 상장교육 ‘언택트’ 전환 성공적
상태바
거래소, 상반기 코스닥 상장교육 ‘언택트’ 전환 성공적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0.07.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연합뉴스
여의도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한국거래소는 8일 상반기 상장교육의 온라인 실시 결과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기업과 인원이 큰 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상장교육 수료 기업은 총 162사로 전년 상반기 152사 보다 6.6% 증가했고, 수료 인원은 총 279명으로 전년 상반기 201명 보다 38.8% 증가했다.

거래소는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코로나 19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국내 증권시장이 빠르게 안정을 되찾으며 상장을 준비했던 기업들의 청구 수요가 늘어났고, 온라인 교육의 수강 편의성도 한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앞서,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상장 준비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장교육을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 19의 확산에 따라 ‘언택트(untact·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여 6월까지 총 5회의 교육을 실시했다.

온라인 강의는 한국IR협의회 교육 홈페이지에서 신청자별로 부여된 ID로 수강 가능해 통상적인 집합교육보다 원거리 지역 소재 기업들의 임직원 참여도가 높았다.

코스닥시장본부는 하반기 상장교육 역시 코로나 상황의 진행 추이에 따라 탄력적으로 온라인 또는 집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부는 상장교육 수요를 파악하고 작년에는 교육이 없었던 8월에도 추가로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여 상장 준비 기업들이 차질 없이 상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