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0년도 하반기 감사 방향 마련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2020년도 하반기 감사 방향 마련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7.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학교 종합감사 실시 여부와 방식을 자율적으로 결정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시교육청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7일 학교 종합감사 실시 여부와 방식을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일선 학교에 안내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었던 학교 종합감사를 9월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하되, 감사 대상 학교는 교직원 협의를 거쳐 학교 종합감사 실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학교에서 2020년에 감사를 실시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면 감사는 2021년으로 연기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대면 감사 방식 이외에 자율 감사(비대면) 방식을 신청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하였고, 8월 중 재개 예정인 사립유치원 재무감사에 대해서도 해당 유치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실시 여부와 방식을 결정할 계획이다.

학교 종합감사와 사립유치원 재무감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급이 1단계 이하일 경우 실시하며, 위험 단계가 격상될 경우 감사 지속 여부 등에 대해 재검토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인천교육 가족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청취하여 감사 실시 여부와 방식에 자율성을 부여한 것처럼 앞으로도 정책 결정 과정에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