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協-산단공’ MOU… 기술인력·해외진출 중기 채용지원
상태바
‘이노비즈協-산단공’ MOU… 기술인력·해외진출 중기 채용지원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7.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8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및 해외진출 중소기업에 대한 채용 지원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경기대회 참가자와 이노비즈기업(기술혁신형 중소기업)간 직무 중심 채용연계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해외진출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청년 및 귀환 외국인 근로자 채용과 교육·훈련을 지원하게 된다. 기능경기대회 참가자에게는 대회 기간 동안 채용박람회 및 취업게시판 등 전시행사 운영으로 예비 숙련기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간 이노비즈협회는 기능경기대회 참가자와 입상자에 대한 취업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대상 이노비즈기업에 채용 연계 진행 중이다.

해외진출 중소기업을 위해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 중인 해외 16개국 EPS센터와 연계해 국내 미취업 청년 및 귀환 예정인 현지 인력의 취업교육 등 종합적인 채용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만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우수 기술기능인력에 대한 취업지원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까지로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1만8000여 이노비즈기업에게 기술혁신의 원동력이 되는 숙련 기술기능인력 및 한국기업과의 근무경험을 보유한 우수 현지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