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신형 S90 캠페인 모델에 축구선수 손흥민 선정
상태바
볼보코리아, 신형 S90 캠페인 모델에 축구선수 손흥민 선정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7.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가치 대표하는 페르소나로 1년간 활동 예정
볼보 플래그십 세단 신형 S90. 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볼보 플래그십 세단 신형 S90. 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사의 브랜드 홍보대사 겸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S90 캠페인 모델로 손흥민 선수를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모델 선정은 대한민국 축구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그의 열정과 리더십이 차별화 된 럭셔리를 추구하는 볼보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는 평가에 따라 이뤄졌다. 특히 세계 최정상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와의 캠페인 작업을 통해 새로운 플래그십세단 S90의 매력과 가치를 지속 전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의 주장인 손흥민 선수는 역대 최다 ‘올해의 남자 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 유럽프로축구에 진출한 한국인 중 역대 최다 골 기록을 보유하며 대한민국 축구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 

뛰어난 축구실력 뿐 아니라 최근 ‘6·25 전쟁 무공훈장 주인공 찾기' 캠페인 정책광고에 재능기부로 출연한 손흥민 선수는 문화체육관광부 집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극복을 위한 ‘집콕 운동’ 강사로도 참여하는 등 범국가적인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손흥민 선수는 앞으로 1년간 볼보 홍보대사이자, 신형 S90 새로운 캠페인의 모델로서 활동하며 고객들에게 볼보의 플래그십이 지향하는 새로운 리더십의 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90은 국내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세단시장에서 스웨디시 럭셔리의 존재감을 제시하는 최상위 모델이다. 지난해 모델 별 판매에서 XC60(2969대)과 XC40(1638대)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판매고(1512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4.3%의 세단 판매 성장을 이끈 바 있다. 

신형 모델은 지난 2016년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모델로 △안전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첨단 안전기술 △더욱 정교해진 디테일이 반영된 디자인 △새로운 공간 경험을 강조한 상품 등을 갖추고 올 가을 국내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