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BLE, 소설가 조정래의 문예창작 온라인 강의 오픈
상태바
ViBLE, 소설가 조정래의 문예창작 온라인 강의 오픈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7.0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래의 문예창작’ 온라인 강의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ViBLE’을 운영하는 스튜디오 바이블(대표: 여운혁)이 대한민국 문학사에 한 획을 그은 소설가 조정래의 문예창작 강의를 오픈했다.

해당 강의는 소설가 조정래가 1970년 문단에 등단한 이후 민중들의 삶을 주제로 집필한 경험을 토대로 꾸려졌다.

‘태백산맥’·‘아리랑’·‘한강’ 등으로 한국 근현대사의 비극을 예리하게 그려내 누적 판매부수 1500만부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운 한국 문학계의 큰 별, 조정래 작가가 소설의 착상, 취재, 문장 작법, 퇴고 노하우부터 작품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ViBLE 온라인 클래스에 담아냈다

본편 구성은 △작가 정신 △영감을 얻는 방법 △작가의 규율 △퇴고 방법을 포함한다. 이외에도 대표작인 아리랑과 태백산맥, 한강 등 사례를 통해 소설 창작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를 19개 챕터로 제공한다.


신규 오픈된 ‘조정래의 문예창작’은 평생 수강할 수 있는 Single Class와 모든 ViBLE 마스터의 클래스를 1년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All Access 멤버십을 통해 PC와 전용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튜디오 바이블 측은 깊이 있는 작품을 쓰고 싶은 문학 지망생들부터 창작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올바른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튜디오‘ViBLE(바이블)’은 각 분야 최고 마스터들의 온라인 클래스로 PC와 전용 앱을 통한 멀티 플랫폼 서비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