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도내 주요 해수욕장 야간 ‘소등’ 실시
상태바
충남 도내 주요 해수욕장 야간 ‘소등’ 실시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7.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충남도는 코로나 19의 감염병이 최근 확산추세를 보임에 따라 집합금지 명령을 재발동한 가운데 관내 해수욕장에 대해 19시 이후부터 야간 소등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야간에 백사장에서 타인과의 무분별한 접촉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을 사전예방하려는 행정 차원의 일환으로서 주요 대상 지역은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몽산포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과 당진의 왜목 등이며,  빠르면 이번 주 늦으면 오는 18일경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도는 이 같은 결정 배경으로 야간에 백사장에서 많은 사람과 머물다 감염될 경우, 내부 공간에서와 달리 접촉자의 동선 파악이나 신원 파악이 어려울 뿐 아니라 감염자의 추적이 불가능해 긴급통제 등 후속 조치가 불가능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 설명했다.

그러나 오히려 우범지대를 양산하고 치안 문제를 노출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어 이에 대한 보완대책 강구를 위해 시군, 경찰청 등과 면밀하게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도는 이번 조치로 인해 해수욕장 주변의 상권이 예전보다 매출이 감소 될 것으로 유추되지만, 지역 상인회는 오히려 감염병의 지역 발생을 더 우려하는 상황이라며 이들과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지난 6월 초부터 실시해온 행정지도의 강화와 함께 해양수산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시군과 방역체계의 기조유지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