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리듬게임 ‘오디션’ 오리지널 음원 매달 업데이트
상태바
한빛소프트, 리듬게임 ‘오디션’ 오리지널 음원 매달 업데이트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07.0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국가대표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서만 들을 수 있는 ‘오리지널’ 음원이 다시 출시된다. 사진=한빛소프트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국가대표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서만 들을 수 있는 ‘오리지널’ 음원이 다시 출시된다. 사진=한빛소프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국가대표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서만 들을 수 있는 ‘오리지널’ 음원이 다시 출시된다.

오디션은 ‘한빛짱’이 부른 신규 오리지널 음원을 매달 선보일 예정이다. 오디션에 오리지널 음원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15년 한빛소프트 자체 서비스 개시 후로는 처음이다.

오는 9일 업데이트를 통해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신나는 댄스곡 ‘Your Man’, 잔잔하면서 슬픈 사랑이야기 ‘그녀를 믿었죠’ 등 음원 2곡이 추가된다.

수많은 아이돌을 프로듀싱한 유명 작곡가가 만든 이 음원들은 PC 오디션뿐만 아니라,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 및 ‘퍼즐오디션’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신규 오리지널 음원 재출시는 오디션 IP(지식재산권)의 독보적인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는 동시에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포석이다.

지난 2004년 출시돼 올해 16주년을 맞는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국가대표 리듬댄스 게임이다.

이 게임은 ‘몰래’, ‘좋아’, ‘뭐더바래’ 등 170여곡의 오리지널 음원으로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다 음원을 듣기 위해 오디션에 접속하는 유저들도 생겨났다.

지난해 2월 실시한 오디션 음원 듣기평가 이벤트 결과 유저들은 0.5초 분량만을 듣고도 정답을 맞춰 내기도 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등 전 세게 7억명의 오디션 유저들에게도 오리지널 음원이 널리 알려져 있다. 때문에 오리지널 음원은 e스포츠 대회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오리지널 음원 출시를 통해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에게도 오디션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글로벌 유저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