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동남아 시장진출 위한 쇼피 웹세미나’ 무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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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과원, ‘동남아 시장진출 위한 쇼피 웹세미나’ 무료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7.06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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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홈&리빙 카테고리 소비 트렌드 변화 소개
‘쇼피 웹세미나’ 이미지 (제공=경과원)
‘쇼피 웹세미나’ 이미지 (제공=경과원)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 1위 플랫폼인 쇼피 진출을 위한 웹세미나를 오는 22일 라이브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웹세미나는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마켓 입점지원의 일환으로 글로벌 유통 플랫폼인 쇼피의 입점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쇼피와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웹세미나는 ‘New Normal, 홈&리빙 카테고리로 보는 소비 트렌드 변화’라는 제목으로 진행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가장 급변한 홈&리빙 카테고리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해 쇼피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쇼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홈&리빙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며 이에 따른 한국 기업의 대응전략도 웹세미나에서 공개한다.

세부 내용은 2020 동남아시아 마켓 인사이트, 뉴노멀, 홈&리빙 카테고리로 보는 동남아 이커머스 소비 트렌드 변화와 대응 전략, 쇼피를 통한 성공적인 동남아 진출 전략. 쇼피를 통한 동남아 진출 성공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웹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G-FAIR KOREA’ 공식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신청자에게는 오는 21일 웹세미나 접속이 가능한 주소와 사전 안내문을 개별 메일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쇼피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에 진출해 지난해 기준 동남아 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 서비스 시작 3년 만에 누적 주문 12억건 돌파, 거래액 176억달러(약 20조원)을 기록하고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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