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한전KDN과 고졸 일자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교육청, 한전KDN과 고졸 일자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박용하 기자
  • 승인 2020.07.06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전남 직업계고 대상 한전KDN 인턴십 운영
전남교육청과 한전KDN의 고졸 일자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6일 나주시 빛가람동 한전KDN 본사에서 직업계고 고졸 취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전남 직업계고 전기, 전자, 통신, 정보, 경영정보, 사무 금융 분야 3학년 학생 15명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한전KDN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학생들은 한전KDN 본사가 위치한 나주, 지사가 위치한 목포, 순천 지역에서 학습중심 현장실습에 참여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직업게 고교 학생들이 한전KDN 본사와 지사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 전력ICT 기술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KDN은 인턴십 수료자에 대해 협력업체 취업 연계를 추진함으로써 고졸 취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송용석 전남도교육청 교육국장은 “전남 직업계고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된 에너지 분야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학과 재구조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전남 학생들이 지역 공기업에 취업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오는 21일 나주혁신도시 에너지 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나주시, 전라남도혁신도시지원단,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나주혁신산단입주기업협의회,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