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ex-food’ 실속·명품으로 이원화
상태바
고속도로 휴게소, ‘ex-food’ 실속·명품으로 이원화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7.0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산물 활용해 메뉴 다양화·가격은 저렴히
10월 선발대회 통해 ‘실속 ex-food’ 24개 선정
경부고속도로(서울방향) 언양휴게소의 ‘실속 ex-food’인 ‘언양청정미나리비빕밥’. 사진=한국도로공사
경부고속도로(서울방향) 언양휴게소의 ‘실속 ex-food’인 ‘언양청정미나리비빕밥’. 사진=한국도로공사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기존 고속도로 휴게소의 가성비 좋은 메뉴인 ‘착한상품’의 상품성을 개선하고 메뉴를 다양화해 ‘실속 ex-food’로 새롭게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의 ‘ex-food’는 고급 식자재와 차별화된 레시피를 적용한 프리미엄 메뉴로 품질은 높지만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이었으며, 착한상품은 주로 된장찌개 같은 특정메뉴에 편중돼 있었다.

전국 179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판매중인 ‘실속 ex-food’는 ‘언양청정미나리 비빔밥’, ‘의성마늘 볶음밥’ 등 각 지역의 특산물을 적극 활용해 휴게소별로 메뉴를 다양화했다. 가격은 5500원 이하를 유지한다.

한국도로공사는 올해부터 ex-food를 가격대에 따라 ‘실속(5500원 이하)’과 ‘명품(8000원 이상)’으로 이원화한다. 메뉴의 맛과 품질 등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ex-food 선발대회도 ‘실속’, ‘명품’으로 나눠 격년으로 실시한다.

올해의 ‘실속 ex-food’ 선발대회는 오는 10월로 계획하고 있으며, 한국도로공사는 각 휴게소마다 가성비 높은 실속메뉴로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장은 “휴게소의 또 하나의 대표메뉴가 될 ‘실속 ex-food’를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며 “고속도로 휴게소는 칸막이 설치와 테이블간 거리두기, 주기적인 소독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