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외벽에 코로나19 국민 응원 메시지
상태바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외벽에 코로나19 국민 응원 메시지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7.06 15: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핑 너비만 90m, 전 사회적 차원의 감사 메시지로 확대
사진=교보생명 제공
사진=교보생명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교보생명은 이달 말까지 광화문 본사 외벽에 국민 응원 메시지 ‘서로를 향한 우리의 응원 #국민 덕분에’를 담은 초대형 래핑(Wrapping)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에게 존경과 감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자는 취지로 보건복지부와 함께 한다.

이번 래핑은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상황에서도 서로 격려하고, 의료진에 대한 응원을 아끼지 않은 국민을 향한 존경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 제작됐다. 래핑 너비만 90m로, 축구장 길이와 맞먹는다. ‘#국민 덕분에’는 보건복지부가 진행한 ‘의료진 덕분에’ 챌린지를 전 사회 차원의 감사 메시지로 확대한 것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월부터 의료진을 응원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수만 명이 참여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국민이 보여준 훌륭한 시민의식에 감사를 전하며, 교보생명에 ‘#국민 덕분에’ 래핑 참여를 요청했다. 교보생명은 코로나19 사태라는 범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국민 덕분에' 캠페인에 흔쾌히 참여하기로 했다.

이번 래핑에 그려진 무궁화, 국화, 들꽃 등 비와 바람을 이겨내고 피어난 꽃들은 우리 국민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의료진 덕분에’ 캠페인에 참여한 국내 1호 윈도우 페인팅 아티스트 ‘나난’이 디자인을 맡아 더욱 의미를 더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민족기업으로서 국민을 응원하고 위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며 “고요해진 광화문 광장이 다시 시민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하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예리 2020-07-07 14:24:07
엄마, 아빠 덕분에
선생님 덕분에
친구들 덕분에
의료진들 덕분에
코로나 방역하시는 분들 덕분에.......
누군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때 쓰는 덕분에 라는 말이 이렇게나 따뜻한 마음을 담고 있었는지 느낄 기회가 없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코로나로 때문에 일상의 감사함과 소중함을 알게 되었어요.
저는 제가 살아가는 모든 환경과 주위 분들 덕분에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거 같아요.
여러분 덕분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