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금융투자, ‘ETF 나 혼자 산다’ 이벤트 진행
상태바
DB금융투자, ‘ETF 나 혼자 산다’ 이벤트 진행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0.07.0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B금융투자
사진=DB금융투자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DB금융투자는 6일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이다경제와 공동으로 상장지수펀드(ETF) 이벤트 ‘ETF 나 혼자 산다’를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렉트 고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 거래 이벤트를 진행하는 행사다. 

간단한 퀴즈에 참여만 해도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쿠폰을 증정하며, ETF를 1주 이상 거래하면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1잔을 추첨 증정한다. TIGER ETF를 거래한 고객에게는 TIGER ETF(랜덤 종목)를 1주 추첨 증정한다.

또 이벤트 참여 고객은 7월 21일, 8월 11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진행하는 ETF 웹세미나를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사이다경제 홈페이지·앱에서는 DB금융투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화면을 캡처하여 TIGER ETF 종목의 등락율을 맞추는 TIGER ETF 챌린지도 진행된다.

ETF란 개별 기업이 아닌 특정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으로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거래가 가능하다. 주가의 상승, 하락과 같은 방향성에도 투자가 가능하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ETF는 개별 기업이 아닌 특정 테마나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개별 종목의 위험회피가 가능하며 국내에 상장된 ETF에 해외 종목이 편입된 경우 복잡한 과정 없이 손쉽게 해외 투자를 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ETF 나 혼자 산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B금융투자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