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청암재단, 코로나로 어려움 겪는 포항·광양지역 대학생 지원
상태바
포스코청암재단, 코로나로 어려움 겪는 포항·광양지역 대학생 지원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7.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 선발공고 시작으로 8월 중 지원 대상자 발표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광양지역 대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With POSCO 긴급생활장학금’을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With POSCO 긴급생활장학금’은 포스코청암재단이 미증유의 국가적 재난 상황인 코로나 극복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긴급 편성한 사업이다. 국가장학금인 한국장학재단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한 생활장학금으로 많은 지역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With POSCO 긴급생활장학금’ 선발대상은 올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인 포항·광양지역 가정의 대학생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부모가 실직이나 폐업을 당해 가정경제가 급격히 어려워졌거나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잃어 생활이 어려워진 학생이다. 선발인원은 200명 규모이며 선발된 학생들은 인당 100만원의 학비보조금을 8월 중 지급받게 된다.

포스코청암재단은 7월15일 선발공고를 시작으로 7월 30일까지 2주 동안 접수된 신청자를 심사하여 8월중에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선욱 포스코청암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아르바이트 일자리마저 사라져 많은 대학생들이 학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긴급생활장학금을 준비하게 됐다” 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포스코청암재단은 포스코그룹의 기업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에 입각해 우리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자 어려운 환경의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