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사회공헌위, 비대면 달리기 참가자 모집… 새로운 나눔 문화
상태바
벤츠 사회공헌위, 비대면 달리기 참가자 모집… 새로운 나눔 문화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7.0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비 등 기부금 전액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달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오는 25~26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제5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오는 25~26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제5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오는 25~26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 ‘제5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의 1만명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스포츠와 기부가 결합돼 신나는 달리기 축제이자 영향력 있는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 올해는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며 새롭게 나눔 문화를 이어간다.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들은 대회기간인 48시간 동안 각자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신만의 달리기를 할 수 있다. GPS 기반의 스마트폰 건강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를 활용하면 본인의 기록 및 참가자 중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의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다. 참가자들은 이에 더해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을 낼 수 있다. 참가비 등 기부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기금으로 전달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스포츠 백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 생활 방역 수칙을 고려해 마스크도 함께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6일 오전10시부터 20일 낮 12시까지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선착순 및 추첨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모바일 커피 상품권과 러닝 벨트, AMG Driving Academy 참가권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스트라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기브앤 레이스’ 클럽에 가입하면 사전 프로그램 및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 확산은 이어져야 한다는 취지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각자 달리지만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나누고 싶다”고 대회의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로 5회째를 맞는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실시한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다.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 4만2000여명, 총 기부액 약 22억원을 기록하며 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