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7월 분양
상태바
대우건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7월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7.06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25층·총 861가구 대단지로 신시가지 중심 입지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서산의 강남이라 불리는 예천동에서 6년만에 대형사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우건설은 이달 충남 서산시 예천동 480-1번지 일원에서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69~99㎡, 총 86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롯데마트와 하나로마트가 인접해 있고, 중앙호수공원 인근에 조성된 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서산시청과 대전지방법원, 서산보건소, 소방서, 경찰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CGV서산, 해든아트홀 등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 서남초와 서남초병설위치원이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예천초를 비롯해 서산중, 서산여중·여고, 석림중, 서산중앙고 등 초·중·고교 인접해 있다.

단지는 예천사거리에 위치해 서산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앞 서해로, 고운로, 중의로를 통한 서산 도심 이동이 쉽고, 32번 국도, 29번 국도, 도서간선도로(신설)를 이용해 당진, 태안, 홍성 등 인근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IC, 해미IC를 통한 수도권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서산공용버스터미널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서산의 명소인 중앙호수공원이 인접해 있다. 음악분수와 원형광장,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 각종 문화·운동시설을 갖춰져 있는 중앙호수공원(7만1841㎡규모)을 도보 이용 가능하다.

서산에는 우리나라 3대 석유화학단지인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비롯해 서산바이오웰빙특구, 서산오토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 현재 10여 개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거나 계획되어 있다. 특히 서산은 최근 현대오일뱅크가 서산시 대산 첨단화학단지 공장 신설을 위해 2조89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1000여명의 고용증가와 매년 1조5000억원 규모의 생산 효과, 2400억원의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예상되고 있다.

단지는 전가구남향위주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다.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도 강화했다. 특히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베이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조경면적이 34.56%로 법정기준보다 2배 넓은 녹지공간을 확보,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단지내 중앙광장과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야외시설이 마련된다. 독서실, 도서관,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터디룸, GX-room 샤워실, 게스트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469번지(서남초교 옆)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