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상태바
오산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07.0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현주 교육기획팀장, 장정식 주무관, 오혜민 주무관
장현주 교육기획팀장
장현주 교육기획팀장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직원 3명을 ‘2020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

시는 부서에서 추천한 6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시민 체감도와 적극성, 창의성 및 전문성,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 5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을 선정했다.

적극행정의 주인공은 ▲최우수에 청소자원과 장정식 주무관의 ‘간편하게! 스피드하게! 대형폐기물 이젠 스마트폰으로 배출하세요’ ▲우수에 평생교육과 장현주 교육기획팀장의 ‘따숨마스크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한 행복한 동행’ ▲장려에 공원녹지과 오혜민 주무관의‘「시민 참여형 마을정원 조성」 코로나19에도 SNS등을 통한 시민과의 소통으로 추진’이다.

시는 이들 3명에게 인사 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우수사례를 전파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일수록 공직자의 적극적인 자세가 절실하게 요구되는 만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여 자발적인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2월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적극행정 공무원 추천은 오산시 홈페이지에서 추천서식을 내려 받아 오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의회법무팀에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