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견본주택 이달 말 개관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견본주택 이달 말 개관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0.07.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 조망권 특화 단지…테라스·인피니티 풀 설계도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_투시도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을 이달 말 개관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거주부터 숙박 임대사업까지 가능한 신개념 주거공간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이 단지의 최대 장점은 속초의 명소를 다양하게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동해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내려다보는 조망권을 갖췄다. 

사방으로 조망이 가능한 입지조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객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한다. 여기에 단지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인피니티 풀’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 센터, 공용 휴식공간, 호텔식 로비 및 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호텔식 설계와 서비스를 대거 적용해 임대인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 속초의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설악산 국립공원과 청초호, 속초해수욕장도 단지 인근에 있어 이용이 쉽다.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 개발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은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으로, 개통 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주거 편의성도 뛰어난 편이다. 단지 인근으로 속초해양경찰서가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의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고 청약 관련 규제도 받지 않는다. 수요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입주 때까지 계약금 10%만 내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중도금 납부 제로(0%)’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