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23kg 대용량 드럼세탁기 출시
상태바
위니아딤채, 23kg 대용량 드럼세탁기 출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7.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니아딤채 모델이 23kg 대용량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위니아딤채 모델이 23kg 대용량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위니아딤채가 ‘위니아 드럼세탁기’ 23kg 대용량 모델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위니아 드럼세탁기 라인업 중 최대용량이다. 부피가 큰 이불이나 다량의 타월, 의류 등을 한번에 세탁할 수 있다. 에너지효율은 1등급을 받아 정부에서 추진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신청도 가능하다.

세척력은 ‘크린샷’으로 강화했다. 크린샷 기능은 세척력 기능을 고려해 설계된 노즐이 물을 분사, 세제 용해도를 높인다. 별 무늬 표면으로 구성된 세탁조(드럼통)는 빨래를 위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리프터(Lifter)와 함께 세탁물을 빨래판에 비벼 빤 듯한 효과를 내면서 세탁력을 향상시키고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니아딤채는 “건강가전이 화두인 요즘 스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살균기능도 강화했다”며 “신제품은 크린 스팀 기능을 적용, 적은 양의 물로 스팀을 발생시켜 옷감 속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하고 살균해준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특히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위탁 시험 결과 세탁만으로 제거가 어려운 생활 속 유해 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이 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세탁 모드는 크게 스팀코스와 일반코스로 나뉜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도 추가했다. 세탁 도중 빨래를 넣을 수 있도록 세탁물 추가 기능을 적용했고, 크린 스팀 통세척 기능이 있어 세탁조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실버와 화이트 색상 2개 모델로 구성된다. 가격은 140~150만원 선에 형성됐다. 세탁기 모터는 10년 무상 보증한다.

위니아딤채는 오는 8월 21kg 모델도 출시해 대용량 라인업을 강화한다. 23kg 모델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100만원 초반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위생적 측면을 고려해 세척력이 뛰어난 제품과 이불과 매트 등의 대용량 빨래도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다”며 “스팀기능으로 위생을 책임지고, 1등급효율로 합리적인 가격에, 자주 사용해도 유지비용이 부담되지 않는 위니아 드럼세탁기가 세탁기 구입을 위한 고객들의 좋은 선택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