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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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시행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0.07.02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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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고정지출 월납관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헹 제공
신한은행은 ‘고정지출 월납관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헹 제공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데이터 기반으로 불필요한 지출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정지출 월납관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등록한 금융기관의 계좌거래, 카드내역 등을 분석해 통신비, 대출이자, 학원비, 자동납부 등 매월 반복적인 지출을 자가진단하고 통신요금 추천, 정기결제 관리, 할인카드 추천 등 솔루션을 제공한다.

△내 통장 리포트 요약 △정기지출 분석 △지출관리 솔루션 △소비컨설팅 요약의 흐름으로 지출의 종합리포트를 제공해 고객이 고정지출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불필요한 지출을 선택하면 연간 절약되는 금액을 시뮬레이션으로 계산해 추가로 저축할 수 있는 여유자금 관리가 가능하다.

고객에게 효율적인 지출 솔루션도 제공한다. 대표적인 고정지출인 통신요금은 데이터 사용량, 통화 사용량 등을 기반으로 꼭 맞는 통신 요금제를 추천하고 매월 자동으로 결제되는 불필요한 정기결제도 해지 방법을 안내하고 다른 유사 서비스와 비교해 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든 은행과 카드 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활밀착형 소비활동을 분석하고 개인에 맞춘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화 되면 데이터의 범위를 확장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는 신한 ‘쏠’ 앱의 ‘MY자산’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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