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 완료
상태바
천안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 완료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0.07.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황천순 의원, 부의장 정도희 의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의회는 1일 제2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제8대 후반기 의회의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제8대 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된 황천순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8대 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된 황천순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제8대 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으로 황천순 (3선)의원, 부의장으로 정도희 (3선)의원이 선출 되었다.

이어서 5개 상임위원회별 위원을 선임 각 상임 위원회별 위원으로는 경제산업위원회에 김각현, 육종영, 엄소영, 김선태, 이교희, 김철환 의원이 행정안전위원회에 안미희, 유영채, 인치견 .정도희, 유영진, 허욱 의원이 복지문화위원회에 김월영, 이종담, 박남주, 김선홍 .이준용, 이은상 의원이 건설교통위원회에 정병인, 김길자, 배성민, 복아영 김행금, 권오중 의원이 의회운영위원회에 김선태, 김선홍, 김길자, 엄소영 ,허욱, 유영진, 이은상, 이교희, 김행금 의원이 선임되었다.

황천순 신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산적해있는 지역 현안의 해결에 있어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70만 천안시민께 더욱 신뢰받기 위해지역의 진취적 비전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의회가 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정도희 부의장은 “선배․동료 의원분들의 선택에 감사하다”며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시정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항상 시민들에게 열려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일에 각 상임위원회별 위원장 선출과 윤리특별위원을 선임하고, 3일 윤리특별위원장 선출 후 제8대 후반기천안시의회 원구성을 마무리 한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