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7월 분양
상태바
현대건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7월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7.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5층~지상 27층·3개동·연면적 약 25만㎡ 규모
가산디지털단지 메인블록 입지…근무환경 최적화 특화설계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중 서울 디지털산업단지 내 옛 삼성물산 물류센터부지(금천구 가산동 60-26, 60-49번지)에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은 지하 5층~지상 27층, 3개동, 연면적 약 25만㎡로 63빌딩 연면적 1.6배에 달하는 서울시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2층까지 상업시설이 배치되고, 별도의 동 6~26층에는 기숙사인 ‘퍼블릭 하우스(567실)’가 마련되는 등 단지 내에서 업무와 주거․편의 등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단지다. 인근으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수출의다리 등의 도로망이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공사가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또 수출의다리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3단지(금천구 가산동)에서 두산길(금천구 독산1동)을 지하로 연결하는 두산길 지하차도도 신설된다.

도보권에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가산점), 롯데팩토리아울렛(가산점) 등 패션 아울렛이 밀집돼 있으며 반경 약 1km 거리에는 빅마켓(금천점), 홈플러스(금천점), 이마트(구로점) 등 대형유통시설이 위치해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에 따르면 2020년 3월 현재, 서울 디지털국가산업단지(가산 및 구로디지털단지)에는 약 1만여 개의 기업체와 약 15만여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어 사무실 이전 및 투자 수요가 풍부하다.

단지는 는 녹지를 테마로하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생태면적률을 33%로 구성한다. 단지 곳곳에 대규모 식재공간, 수변정원, 작은 정원 등 다양한 테마녹지 공간이 배치된다.

퍼블릭 홀(약 375석 규모의 강연장)을 비롯해 오피스동과 연결된 고급형 드롭 오프존 및 이와 연계된 미팅룸, 공용 미팅룸 및 라운지, 델리카페 등이 조성된다.

지하주차장은 법정대비 약 176%이상을 확보하여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고 확장형 주차구획으로 대형차량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토록 했다. 최고 2.8m 높이 천장고 설계를 적용된다.

단지 내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단층 유닛을 기본으로 작은 마을을 연상시키는 빌리지 형으로 설계된다. 공원을 중심으로 배치되고 선큰구조를 활용한 지상 같은 지하층 설계로 동선을 연결한다.

건물은 고단열 및 기밀창호, 고효율기자재, 대기전력차단장치, LED조명, 친환경 건축자재 등이 적용돼, 서울시 녹색건축인증최우수등급, 서울시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의 자연친화적인건축설계가 적용된다.

별도의 동 6층~26층에는 전용면적 20~30㎡ 규모의 ‘퍼블릭 하우스’ 567실이 조성된다. 업무와 주거, 상업시설 이용 등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구조다.

퍼블릭 하우스는 프라이버시를 위해 출입구를 업무시설과 분리했으며 라운지, 코인세탁실, 공용키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서울 금천구 가산로9길 96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