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호매실도서관’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7.02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집에서 만나는 도서관’으로 즐겨요
호매실도서관, ‘동양 철학의 중심에 있는 주역 읽기’ 운영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 홍보물 (제공=수원시)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 홍보물 (제공=수원시)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은 ‘동양 철학의 중심에 있는 주역 읽기’로 코로나19 사태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독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호매실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운영과 원격 화상프로그램(ZOOM) 활용, 비대면으로 실시간 진행,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대면 강의 전환으로 진행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동양 철학의 중심에 있는 주역 읽기’는 동양고전인 ‘주역(유교 경전인 오경(五經) 중 하나로 점술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중국의 철학서)’ 관련 책을 읽어보고, 삶의 가치·지혜에 대해 탐구해보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7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우응순 고려대 문학박사가 주요 강의로 주역의 주요 개념, 중천건(굳건한 하늘의 덕), 중지곤(만물을 기르는 땅의 덕), 산수몽(어린아이의 어리석음에서 벗어나는 법), 산지박(양(陽)이 줄어드는 시간) 등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북스타트 온라인 프로그램 ‘동화나라 유치원’은 영유아(만1~5세)와 부모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하며 6월 23일부터 8월 11일까지 안성순 독서지도사가 ‘세모야 어디 가니?’, ‘무지개 물고기’, ‘동글동글 예쁜 똥’ 등 그림책 읽기, 체조 활동, 안전교육(낯선 사람을 따라가지 않아요),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무료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