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y' 지코, 오늘(1일) 여름 앨범 '랜덤박스' 공개
상태바
'D-Day' 지코, 오늘(1일) 여름 앨범 '랜덤박스' 공개
  • 강미화 PD
  • 승인 2020.07.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틀곡 'Summer Hate' 비 피처링 참여… 2020년 서머송 탄생 예고 '특급 시너지 기대'
가수 지코 '랜덤박스' . 사진 제공=KOZ엔터테인먼트.
가수 지코 '랜덤박스' . 사진 제공=KOZ엔터테인먼트.

지코(ZICO)가 오늘(1일) 여름 앨범 '랜덤박스(RANDOM BOX)'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Summer Hate'(썸머 헤이트)는 곡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형되는 리듬 패턴과 유니크한 사운드가 인상적으로, 폭염에 찌든 한 사람의 불쾌한 하루를 재치 있는 라이밍과 메타포를 통해 담아낸 지코 표 여름 노래다. 가수 비가 피처링에 이어 뮤직비디오, 댄스 챌린지에도 지코와 함께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외에도 '랜덤박스'에는 누군가에게 반해 세상이 멈춘 것 같이 느껴지는 순간을 만화영화 같다고 이야기하는 '만화영화'(Cartoon), 사랑하면서도 티격태격 다투고 따지는 원수 같은 커플의 이야기를 담은 '웬수'(Feat. BIBI), 랩으로 꽉 채운 유일한 트랙이자 지코의 화려한 랩 스킬을 만끽할 수 있는 'No you can't', 오래된 커플이 권태에 빠지다가도 사소한 일상에서 서로의 품을 다시 찾는다는 내용을 담은 'Roommate'(룸메이트)( 등 지코의 여름 이야기로 가득 채웠다.

이에 앞서 지코는 신곡 'Summer Hate' 뮤직비디오 티저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햇볕 쨍한 여름, 아스팔트 위 계란이 익을 정도로 뜨거운 더위에 지친 지코와 비의 모습과 함께 흥겨운 멜로디가 흘러나와 단번에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신곡 'Summer Hate'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처럼 지코는 데뷔 후 처음으로 오롯이 여름을 담아낸 여름 앨범 '랜덤박스'를 통해 청량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돌아온다. 특히, 지코는 일상에서 흔히 볼 법한 소재를 친근한 어조로 풀어내며 리스너들이 시원하고 편하게 이지 리스닝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제작 단계부터 곡의 스타일과 메시지, 보컬의 톤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쓰며 최대한 가벼운 여름 앨범 '랜덤박스'를 완성했다.

더욱이 지코는 올 상반기 최고의 히트곡 '아무노래' 이후 6개월 만에 컴백하는 만큼 신곡 'Summer Hate'으로 어떤 성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코는 7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름 앨범 '랜덤박스'를 첫 공개하며, 오는 7일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피지컬 앨범 '랜덤박스'를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