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민주당, 막가는 국회를 일하는 국회로 포장"
상태바
주호영 "민주당, 막가는 국회를 일하는 국회로 포장"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6.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일하는 국회'를 강조하면서 실상은 민주당 마음대로 하는 '막가는 국회'를 운영한다고 일침을 날렸다.

주 원내대표는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슈퍼갑질로 국회를 전부 독식하고 하고싶은 대로 하는 체제를 갖추고 희희낙락 하면서도 어딘가 발을 저리는지 개원협상 결렬의 책임을 우리 당에 돌리고, 파렴치하게도 지도부 이간질까지 시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이) 그것(법사위를) 탈취해가고 난 후 마치 시혜적으로 상임위를 나눠주는 것을 저희가 거부했다"며 "3선 중진의원들께서 기꺼이 기득권을 포기한 것인데도 (민주당은) 어딘가 발이 저린지 책임을 돌리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전날 민주당이 원구성 협상이 최종 결렬된 원인에 대해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의 개입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그는 "저희는 여러 의원님들의 단호한 뜻에 따라 그런 협상을 할 수 없다고 해서 파기한 것이지 지도부 간에 견해가 달라서 그런 것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우리나라는 모르는 사이에 마침내 1당 독재 국가가 됐다. 민주당의 슈퍼갑질이 21대 (국회) 들어와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며 "일하는 국회를 강조하지만 실상은 자기들 하고 싶은 대로 하는 '막가는 국회'를 일하는 국회라고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