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김보통 작가 인기 웹툰 'D.P.' 제작 확정
상태바
넷플릭스, 김보통 작가 인기 웹툰 'D.P.' 제작 확정
  • 강미화 PD
  • 승인 2020.06.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영병 잡는 헌병 '군무이탈 체포조' 이야기
'차이나타운', '뺑반'의 한준희 감독 X ‘아만자’ 김보통 작가 의기투합
사진 제공=넷플릭스.
사진 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Netflix)가 김보통 작가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새 오리지널 시리즈 'D.P.'의 제작을 확정 지었다.

영화 '차이나타운', '뺑반'의 한준희 감독과 손잡고 제작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어느날 '군무이탈 체포조'가 된 이등병 준호가 탈영병을 쫓으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아만자'로 문체부 주관 한국 최고의 만화상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하며 데뷔와 동시 크게 주목받은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개의 날'이 원작이며, 레진 코믹스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화제작이다.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누적 조회 수 약 1,000만 뷰를 넘긴 히트작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의 연출은 장편영화 데뷔작 '차이나타운'으로 제68회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청받으며 충무로에 파란을 일으켰던 한준희 감독이 맡고, 각본은 한준희 감독과 원작자 김보통 작가가 공동작업했다.

'군인 잡는 군인'의 시선에서 탈영병을 추적해가는 과정의 장르적 재미와 탈영을 선택한 이들의 고뇌와 상처까지 균형 있게 그려낼 'D.P.'의 제작은 드라마 '방법'을 제작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을 제작중인 레진스튜디오가 맡는다.

참신한 소재, 묵직한 메시지로 큰 사랑을 받은 원작의 시리즈 화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으는 'D.P.'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